목록
http://kamcar.com/182203
토크컨버터 구조와 역할
캄카
 
2017-04-19 오전 11:18:00 
조회: 3,577  
1. 토크컨버터 구조 

 2. 토크컨버터 역할

토크컨버터는 엔진에서 나온 출력을 변속기에 전달해주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토코컨버터는 원동축에 의해 구동되는 펌프날개와 피동축을 회전시키는 터빈 날개로 1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쪽의 날개를 회전시키면 공기의 작용으로 다른 쪽 날개도 회전하게 됩니다. 이 1쌍의 날개를 터빈휠로하여 케이스를 덮고 그 속에 오일을 넣으면 회전력이 전달됩니다.

이 1쌍의 터빈사이에 고정날개를 설치하면 회전력(토크)이 증대하는데, 피구동측의 회전속도가 느리면 회전력이 증대되고, 속도가 빨라지면 회전력이 작아지는 원리로 자동변속기에 이용됩니다. 

자동변속기에 토크 컨버터를 장착하는 것은 엔진에서 변속기로 동력을 전달할수 있는 방법중 가장 보편적이며, 엔진이 가동되면 토크컨버터도 함께 회전합니다. 이때 토크컨버터가 회전하면서 유압이 발생하게 되고, 엔진 회전수가 높아지면서 유압의 생성이 강하게 변하면서 밋션오일의 유속이 빠르게 이동하게 됩니다. 이때 자동변속기 기어를 회전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즉 엔진은 동력발생 장치이고 토크컨버터는 동력전달 장치 입니다.

토크컨버터에서 유압이 발생되지 않으면 밋션기어를 회전 시키지 않게 되어 주행 불능이 됩니다. 그러나 토크컨버터는 엔진 시동 꺼짐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엔진시동꺼짐 현상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므로 가까운 센터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출력하기
목록
개의 댓글이 작성되었습니다.
Loading
작성자


비밀번호
번호 제목 작성일
 61 2021-02-18
 60 2020-12-21
 59 2020-11-05
 58 2020-09-09
 57 2020-08-11
 56 2020-04-13
 55 2020-01-09
 54 2019-12-04
 53 2019-08-29
 52 2019-08-06
 51 2019-05-03
 50 2019-02-20
 49 2019-01-08
 48 2018-11-01
 47 2018-08-10
 46 2018-05-31
 45 2018-04-23
 44 2018-02-05
 43 2017-11-28
 42 2017-10-17
 41 2017-08-25
 40 2017-07-07
 39 2017-07-07
 38 2017-07-07
 37 2017-06-05
 36 2017-04-19
 35 2017-04-04
 34 2017-04-03
 33 2017-04-03
 32 2017-04-03
검색